제품정보

인기검색어

  • l9438-50
  • 8450
  • 3545
  • 8001
  • 3554

공지사항&뉴스

이용안내 > 공지사항&뉴스

공지사항&뉴스

[신제품] HIOKI최초 다채널 저항검사에 특화된 전용기기 ~쇼트 오픈 테스터 FA1221 발매~

작성자 : 히오키코리아 2019-11-07 08:37:36

첨부파일

게재일 : 2019년11월7일

 

 

 

 

HIOKI는 최근 당사 최초로, 다채널 저항검사에 특화된 전용기기인 "쇼트 오픈 테스터 FA1221"을 발매했습니다.

 

 

FA1221은 지난번 발매한 "인서킷 테스터 FA1220"을 베이스로 쇼트 (단락)※1, 오픈(개방) )※2 검사 및 저항검사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전기계측기 제조사로서 오랜세월 축적해온 저항계의 노하우가 집약된 측정부만 독립시킨 소형 모듈타입으로, 고객이 소유한 자동화기기에 탑재해 검사공정의 스마트 팩토리화(무인화, 소인력화)를 추진할 수 있습니다.

 

■ 개발의 배경 

쇼트 오픈 테스터는 쇼트, 오픈의 유무를 전기검사를 통해 판정하는 장치입니다. 플렉시블 프린트 기판과 커넥터, 와이어 하네스 등의 부품 검사에 사용됩니다.

 

전자기기의 진화와 함께 탑재부품의 소형화, 고기능화, 다핀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좁은 면적에 많은 핀과 회로를 배치하기 때문에 쇼트되기 쉬워 부품검사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보급된 연료전지 셀 배터리는 여러 셀로 구성됩니다. 각 셀의 tab용접저항이 높으면 배터리 열화가 일어나기 쉬워지기 때문에 용접부의 저항검사는 중요한 품질관리 항목으로 여겨지며, 고신뢰성 검사를 다채널로 효율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량부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검사하려는 니즈도 높아져,  Society5.0(일본)이나 Industry4.0(독일) 등으로 대표되는 것처럼, 앞으로의 생산라인은 스마트 팩토리화가 요구됩니다.


당사는 이러한 배경으로, 다채널 저항검사에 특화된 전기계측기 제조사만의 장점을 살려 고신뢰성 검사가 가능한 소형 모듈타입 FA1221을 개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특장점


 1.저항검사에 특화된 전용기기

 

쇼트, 오픈 검사나 저항검사에 기능을 집약시켰습니다. 저저항 400μΩ ~ 고저항 40MΩ을 고속으로 검사합니다. 전기계측기 제조사이기에 가능한 4단자측정에 대응해, 저저항을 안정적으로 측정할 수 있어 고신뢰성 검사가 가능합니다.

  

2. 디지털 처리능력을 향상시켜 고속 다채널 검사

베이스 제품인 FA1220에서 디지털 처리능력을 기존제품의 약 16% 향상시켰습니다. FA1221도 이러한 쇄신된 디지털 신호처리능력을 지닙니다. 따라서 다채널 검사 제어 시퀀스※3 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자동화기기에 탑재 가능한 소형 모듈타입

200W × 323H × 298D(mm) 크기로 미니타워 컴퓨터급 크기이기 때문에 고객이 소유한 자동화기기에 탑재할 수 있습니다. 기존 자동화기기를 사용함으로써 설치공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검사공정을 자동화기기에 수행하여 스마트 팩토리화(무인화, 소인력화)로 이어져 생산효율도 향상됩니다.


4. CE마크, KC마크 인증

CE마크(EU 가맹국의 안전성에 관한 규격에 적합하다는 것을 나타냄), KC마크(한국의 안전성에 관한 규격에 적합하다는 것을 나타냄)를 취득했습니다. 이로써 각국 동일한 검사품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5. 셀 생산에도 대응

 

자동화기기에 탑재하는 것 외에, 컴퓨터와 결합한 셀 생산에도 대응합니다. 소형 탁상 프레스나 기존 시스템과 결합함으로써 공간을 차지 않는 콤팩트한 작업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용도

 - EV(전기자동차) 용 ECU(Electronic Control Unit)

   - 스마트폰, 노트북에 탑재되는 플렉시블 프린트 기판 검사
 - 커넥터 등 부품저항검사

   - 와이어 하네스의 연결 오류 판정

   - 연료전지 셀 배터리의 용접저항검사

 

제품보러가기 Click

 

※ 1 다른 전기회로와 접촉하는 것
※ 2 전기회로가 차단되어 있는 것

※ 3 미리 정해둔 순서 또는 절차에 따라 제어의 각 단계를 순차적으로 밟아가는 제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