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정보

인기검색어

  • l9438-50
  • 8450
  • 3545
  • 8001
  • 3554

공지사항&뉴스

이용안내 > 공지사항&뉴스

공지사항&뉴스

[신제품] GENNECT Cloud 대폭 버전업

작성자 : 히오키코리아 2022-09-27 11:00:36

첨부파일

클라우드 서비스에 충실하고 현장 IT화가 더욱 가속화

GENNECT Cloud 대폭 버전 업

HIOKI는, 2022년 9월 28 일(수), 원격 계측 서비스 GENNECT Cloud(제넥트 클라우드) SF4180의 버전 업을 실시했습니다. GENNECT Cloud는 측정 데이터를 클라우드 서버에 업로드하고 측정 데이터를 공유, 기록 및 모니터링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이번에 버전업한 GENNECT Cloud는 취급할 수 있는 계측 데이터의 대응 범위가 넓어져, 보다 편리한 서비스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GENNECT Cloud 사용 이미지

 

■ 개발 배경
기술의 발전과 함께 전기 설비의 안정적인 가동은 해마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장비의 안정적인 작동을 위해서는 전압, 전류 또는 온도와 같은 항목의 기록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기록 모니터링의 방법에 대해서, 기존에는 계측 데이터를 용지 또는, 기록 매체에 보관하여 가지고 돌아와서 사무소에서 리포트를 작성하는 방법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최근에는, 기록 모니터링 작업에 대한 IT화로 변화하려는 요구가 많아졌으므로 작업 시간과 이동 비용의 감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GENNECT Cloud는 원격 계측 서비스 GENNECT Remote (제넥트 리모트)와의 조합으로 기록 모니터링의 IT화를 지원했습니다. 이번 버전 업에서는 현장 측정기용 스마트폰 앱 GENNECT Cross (제넥트 크로스), 계측 시스템을 구축하는 PC 소프트웨어 GENNECT One(제넥트 원)의 계측 데이터가 GENNECT Cloud에서 취급할 수 있게 되어, 해외에서의 이용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개요

GENNECT Cloud는 원격 계측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원격지의 전기 설비에 설치한 계측기의 데이터를 클라우드 서버에서 기록,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PC의 브라우저에서의 데이터 열람이나,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알람 등 많은 기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계측기의 원격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장까지의 이동 시간과 출장 비용의 절감에도 공헌합니다.

 

■특징

1. 시간과 장소에 대한 제한없이 정보 공유가 가능

측정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PC로 언제든지 열람이 가능합니다. 또한, 계측값이 설정한 기준값을 초과하는 경우, 알람이 실행됩니다.

 

2. 보호된 안전한 연결

측정 데이터를 보려면 ID와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2단계 인증이나 IP 주소 제한 에도 대응하여 중요한 정보를 지키면서 이용하기 쉬운 형태로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3. 원격으로 계측기 조작

GENNECT Cloud를 이용하면 원격지에 있는 계측기의 조작이 가능합니다.

 

4. Web API를 통한 시스템 연계

웹 API라는 통신 명령을 사용하여 고객의 시스템 및 웹 서비스에 측정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기존의 설비 감시 시스템 등에 계측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요 용도
원격지의 온도, 조도 등 환경 데이터를 모니터링
태양광 발전 시스템의 가동 상황 파악
전기 설비의 이상 모니터링


■서비스 종류

SF4180 기본 기능을 갖춘 무료 버전 무료

SF4181 GENNECT Cloud Standard 서브스크립션(유료)
(클라우드 스토리지 용량 최대 50GB, 사용자/팀 수 최대 10건)
SF4181-01: GENNECT Cloud Standard 1개월 라이센스
SF4181-03: GENNECT Cloud Standard 3개월 라이센스
SF4181-12: GENNECT Cloud Standard 12개월 라이센스

SF4182 GENNECT Cloud Pro 구독(유료)
(클라우드 스토리지 용량 최대 500GB, 사용자/팀 수 최대 100건)
SF4182-01: GENNECT Cloud Pro 1개월 라이센스
SF4182-03: GENNECT Cloud Pro 3개월 라이센스
SF4182-12: GENNECT Cloud Pro 12개월 라이센스


2022 년 12 월 31 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Standard 플랜 체험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기재되어 있는 정보는 발행일 현재의 것입니다. 예고 없이 가격, 사양, 그 외 본문장에 기재된 정보는 변경이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양해 바랍니다. 본문장에서 사용하는 회사명 및 제품명은 각사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목록